[ 안드로이드 ] 구글 뉴스 영어로 된 기사 함께 보기

하루 일과 중 빼먹지 않고 하는 것이 있다면 매일 뉴스를 봅니다. 예전과 달리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뉴스도 간편하게 볼 수 있죠. 재작년까지는 신문을 구독해서 보다가 이제는 완전히 구독을 끊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스마트폰이 가져다준 변화는 큽니다.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서 따로 영어 기사를 챙겨 읽기 귀찮으신 분은 국내 뉴스를 보면서 간간히 나오는 영어로 된 뉴스를 보면서 해외 사정도 알고 영어 실력도 키워보세요. 저는 네이버 뉴스를 꽤 많이 보는 편이긴 하지만 댓글 읽는 재미가 더 커질까 봐 대부분 구글 뉴스로 뉴스를 접합니다. 

 

 

Google 뉴스 - Google Play 앱

Google 뉴스에서는 나에게 중요한 뉴스를 자세히 볼 수 있도록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정리해 줍니다. Google 뉴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리핑 – 관심이 있다

play.google.com

 

1. 우선 구글 뉴스앱을 엽니다. 만약 없으시다면 위에 링크로 다운받으실 수 있어요. 프로필 버튼을 눌러볼게요.

구글 뉴스 메인


 2. 메뉴중에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구글 뉴스 설정


 3. 설정 메뉴중에 일반 > 관심 언어 및 지역을 선택합니다.

구글 뉴스 관심 언어 및 지역


 4. 지금은 한국어로 되어있죠. 언어 및 지역을 추가합니다.

언어 및 지역 추가


 5. 검색창에 영어라고 검색합니다. 

언어 및 지역 추가 (영어)


 6. 정말 영어를 쓰는 나라가 많네요. 하단에 United State (미국)을 선택합니다. 다른 언어나 지역을 선택해도 상관은 없어요.

언어 및 지역 추가


 7. 자 이제 한국어가 기본으로 선택되었고 영어는 서브로 선택되었습니다.

관심 언어 기본 설정


 8. 이제 메인화면으로가서 뉴스를 보면 간간히 영어 기사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미국에 대한 소식입니다.

구글 뉴스


 9. 만약 영어로 된 기사를 더 많이 보고 싶다면 설정에 가서 영어를 기본 언어로 설정합니다.

관심 언어 기본 버전 설정


 10. 영어가 기본 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한국어 기사는 조금 나오고 영어기사는 많이 나옵니다. 설정으로 다시 원상태로 돌려볼게요.

관심 언어 설정


 11. 보조 버전으로 설정을 누릅니다.

관심 언어 보조 버전으로 설정


 12. 다시 한국어가 기본언어가 되었습니다.

한국어 기본 설정


이제 구글 뉴스를 보면서 세계 돌아가는 것도 좀 볼 수 있겠네요. 물론 영어가 아닌 다른 나라 언어도 지원이 되니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일본어나 중국어도 꼭 마스터해야 하는데요. 아무튼 뉴스라도 간간히 영어로 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